Center for Campus Life & Culture대학생활문화원

-자기조절 역량개발

자기조절 역량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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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조절 역량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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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소개

자기조절 역량개발 프로그램

시간관리

"Time Poor에서 Time Rich로 거듭나기"
시간에 쫓기고, 신체적으로 소진되고, 감정에 압도되어 있는 서울대인들을 대상으로 시간, 건강, 감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제공함.
시간적 여유, 신체적 건강, 정서적 만족감을 갖게 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

건강관리

"달려온 당신, 이제는 건강하게 쉬면서 도약을 준비하자!"
숨가쁘게 달려온 서울대인들의 심리적/신체적 소진증후군(bum-out syndrome)을 개선하고, 심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예 : MBSR, 알렉산더 테크닉, 아우토겐 트레이닝 등)

감정관리

"감정의 파도 속에서 허우적거리지 않고 살아남는 법"
감정에 압도되어 있거나 혹은 지나치게 억압하는 서울대인들에게 감정을 인식하고 제대로 경험하여 건강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략을 교육하고, 실습해보는 기회를 제공함.
분노, 불안, 우울 등 다루기 어려운 각각의 감정에 대해 알아보고, 적절한 감정 조절 방략을 익히는 과정을 제공
프로그램 소개

시간관리

"Time Poor에서 Time Rich로 거듭나기"
시간에 쫓기고, 신체적으로 소진되고, 감정에 압도되어 있는 서울대인들을 대상으로 시간, 건강, 감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히는 과정을 제공함.
시간적 여유, 신체적 건강, 정서적 만족감을 갖게 됨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여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

건강관리

"달려온 당신, 이제는 건강하게 쉬면서 도약을 준비하자!"
숨가쁘게 달려온 서울대인들의 심리적/신체적 소진증후군(bum-out syndrome)을 개선하고, 심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예 : MBSR, 알렉산더 테크닉, 아우토겐 트레이닝 등)

감정관리

"감정의 파도 속에서 허우적거리지 않고 살아남는 법"
감정에 압도되어 있거나 혹은 지나치게 억압하는 서울대인들에게 감정을 인식하고 제대로 경험하여 건강하게 조절할 수 있는 방략을 교육하고, 실습해보는 기회를 제공함.
분노, 불안, 우울 등 다루기 어려운 각각의 감정에 대해 알아보고, 적절한 감정 조절 방략을 익히는 과정을 제공

프로그램 개요

프로그램명 형태 대상 진행 인원수
시간관리 집단교육 학생 3~5회, 회당 2시간 30명 내외
건강관리 4~8회, 회당 2시간
감정관리 1~3회, 회당 2시간